bit가 눈 앞에서 왔다갔다

프로젝트 주제변경, 네이버 API 사용(3) | 191119 본문

프로젝트_교내/2019-2 오픈소스 개발프로젝트

프로젝트 주제변경, 네이버 API 사용(3) | 191119

헬린인형 2019. 11. 20. 00:07

오랜 고심 끝에 프로젝트 주제가 바뀌었다.

청주 마카롱 지도를 개발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우리가 계획하는대로라면, 지역을 선택한 뒤, 해당 마카롱 가게를 선택하면 지도가 보여져야한다.

이클립스에서 지도를 어떻게 써야할까 고민하던 중,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에서 지도 API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위키백과)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주로 파일 제어, 창 제어, 화상 처리, 문자 제어 등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구글링 하다가 더 명료한 개념을 알게 되었다.

Interface는 프로그램 상에서의 움직임(터치, 확대 등)을 조작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Programming Interface는 Human Interface(터치스크린 등)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프로그램 사이에서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며, 사람이 아닌 기계가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있다.

그러니까,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프로그램이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일종의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지도 API가 필요하다.

그래서 네이버 API 사용법을 알아보게 되었다.

네이버 API를 사용하려면 우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가입해야한다.

지도 API는 서비스에서 Application System에 Maps로 존재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번에 처음 접해보는데, 신기하다ㅎㅎ

서버를 제공해주기도 하고, 검색 키워드를 알 수 있는 Search Trend, 네트워크 접근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ACG, 인쇄물에서 글자, 이미지를 추출하는 Clova OCR 등등

IoT랑 네트워크 쪽 보안에 관심 있던 나한테는 한번쯤 주제로 잡고 프로젝트 해보고 싶은 것들이다,,,

 

 

 

 

출처 - https://m.blog.naver.com/azure0777/220749852024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