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가 눈 앞에서 왔다갔다

뜨죽국 키오스크 제작(1) - 주제 정하기 및 피드백 | 191126 본문

프로젝트_교내/2019-2 오픈소스 개발프로젝트

뜨죽국 키오스크 제작(1) - 주제 정하기 및 피드백 | 191126

헬린인형 2019. 11. 25. 16:57

주제가 바뀌었다.

거의 다들 처음 해보는 프로젝트라, 주제 설정해도 어려움을 겪는게 없지 않은 것 같다.

시간이 많이 지난만큼, 처음부터 우리가 모든 것을 개발할 수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마침 과목도 오픈소스를 활용하는 과목이었고, 포스기 소스를 오픈소스에서 찾은 뒤 거기서 우리가 원하는대로 발전시키기도 했다.

(참고한 오픈소스 - 포스기 프로그램이지만, 우리는 키오스크를 만들 것이므로, 키오스크로 발전시킬 것이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ouo7581&logNo=221471406815&parentCategoryNo=&categoryNo=80&viewDate=&isShowPopularPosts=true&from=search

ㅇㅈㅎ님이 DB를 맡고 ㅎㅅㅂ님이랑 내가 UI를 맡았다.

일단 나는 소스분석을 맡아서 어떤 식으로 짜여진 것인지 분석했고, 우리한테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를 분석했다.

JButton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는 확실히 배운 것 같다.

 

JButton[] SBtn = new JButton[4];
String[] Str = { "쿠폰", "부분취소", "전체취소", "결제" };

class StrBtn extends JPanel {
	StrBtn() {
		setBackground(Color.ORANGE);
		setLayout(new GridLayout(1, 4, 3, 3));

		for (int i = 0; i < Str.length; i++) {
			SBtn[i] = new JButton(Str[i]);
			add(SBtn[i]);
		}
} // 쿠폰~결제 버튼 레이아웃설정, 배경 주황부분

 

다소 인상적인 비주얼

그리고 교수님께 바뀐 '최종' 주제로 첫 피드백을 받았다.

 

1. UI

-UI가 작은데, 전체 화면에 맞게 전반적으로 사이즈 확대를 확대했으면 좋겠다.

-버튼은 사진이랑 글자 같이 있도록 배치해라

2. DB 

-테이블 2개(누적 매출, 재고 확인)면 괜찮을 것 같다.

(가능하면) 날짜 별로 재고 확인하도록

 

다음주까지 팀에서 할 것 - DB연동, 판매관리창 제작, 전반적인 UI 확대

내가 할 것 - 1. 버튼에 이미지 추가하기 2. 창 크기 확대

 

반응형
Comments